원주 서곡리 이편한세상 프리모원 정보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

원주 서곡리 이편한세상 프리모원 정보

by 자유시간 2023. 7. 3.

 2023년 분양 아파트 수도권의 일부 지역에서는 경쟁률이 나오지만 지방의 아파트들은 힘든 상황이다. 이 가운데, 1군 브랜드 시행사인 DL이엔씨의  강원도 원주 판부면에 위치하는 이편한세상 프리모원 분양 소식이 있어 정리해본다. 소형 평수 먼저 분양하는 형태이므로 소형 아파트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정보가 될 것 같다.

 

- 목차

  • 원주이편한 프리모원
  • 입지
  • 특징
  • 평형구성

 

 

 

1.원주 이 편한 프리모원

 

 강원도 원주시에는 기존에 무실동과 단계동 그리고 태장동에 이편한 세상 아파트가 자리 잡고 있다. 그중에도 주대형 평수인 무실동 이편한 세상 아파트의 경우에는 무실동 대장 아파트 역할을 하였다. 지방에서 무난한 지역의 대형은 인기가 있다. 아마도 2025년에는 무실동 제일 풍경채가 대장자리를 이어받을 것으로 모두들 예상하고 있으며 지금 현재 분양 가격 역시 반영이 되어 있는 상태이다. 

 

모델하우스의 경우 2023년 7월7일 정식 오픈예정이며, 분양공고는 하루 전인 7월 6일 공개될 예정이다.

 

분양가에 대해서 가장 관심이 많은데, 아마도 1200만원대로 최근 1300만 원 후반에 나오는 아파트들보다 오히려 저렴하게 나올 것으로 예상이 되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하다. 

 

이번에 분양하는 이편한 프리모원은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 산 48번지에 위치하여, 도시 외곽으로 보여질 수 있지만 실제는 원주시 단구동이나 명륜동 생활권이라고 보면 된다. 초등학교도 서원주 초등학교나 남원주 초등학교 배정으로 예상이 된다. 

 

지하 2층부터 지상 25층까지 중고층형태로 6개 동으로 구성이 되어져 있어 고층의 경우 치악산 전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된다.

 

세대수  572세대이나 먼저 350세대만 분양하는 방법을 선택했다.  그중에도 59제곱미터인 구 25평형과 74제곱미터인 구 29평형 우선 분양을 한다. 

 

 

2025년 11월 입주 예상으로 사업시행 승인이 난 상태이므로 2년 뒤면 준공 예정이다. 

 

이편한세상 원주프리모원 위치

 

 분양 계약 시 주어지는 혜택인 MGM이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문의하시면 됩니다. 

  상담문의  010 - 9978- 7757

 

2. 입지

위의 지도에 나온 입지를 근거로 보면 이편한세상 원주프리모원의 장점은 구도심에 비교적 가까운 곳에 자리를 하게 될 예정이라, 도보로는 조금 어렵지만, 2km 내 웬만한 곳은 다 갈 수 있다. 남원주역, 이마트, 홈플러스, 체육시설, 등등 모두 차량으로 10분 이내에 이동이 가능하며, 병원 시설 역시 원주 의료원까지 5분 내로 이동이 가능한 점이 장점이 될 수 있다.

 

학군의 경우 위에서 언급한 내용과 같이 초등학교가 도보로 10분 이상이 소요가 된다는 점은 약간의 단점이 될 수 있지만, 반면에 중학교는 남원주 중학교까지 5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에 있으며, 고등학교가 대성, 치악등 가까운 10분 내외 거리에 2곳이나 된다. 

 

상권은 최근 집중되는 무실동 상권까지 5분, 항아리 상권인단구동 상권 역시 5분 거리다. 최근 분양 아파트들이 들어서는 관설동과 무실동의 가운데 있다고 보면 된다. 

 

 

3. 특징

원주 최초로 C2하우스라는 구조로 만들어진다고 하는데, 자세한 유닛이나 평형 구성은 다음 블로그에서 다루도록 하겠다. 7월 6일 정보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60T 두께로 완충재를 사용하게 되어 있어,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층간 소음에도 개선되는 효과를 가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1군 브랜드의 건설 기술로, 끊김 없는 단열, 스마트 클린 등의 환기 시설, 그리고 조경 또한 대기업의 장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4. 평형구성

1회 차 분양 59제곱미터  137세대   /  74제곱미터   213세대  (7월 6일 공고) 

2회 차 분양 84제곱미터 172세대    /  102제곱미터   50세대  (미정) 

 

중도금 전액 무이자로 예상이 되며, 금액 역시 29평형이 3억 원대에 형성될 것으로 예상이 되므로, 최근 입주한 주변과 비교했을 경우에도 나쁘지 않은 분양 가격이 될 것으로 예상이 된다. 

 

5. 향후전망 

 

단기로 보면 2028년까지 원주의 분양 물량이 많다, 2025년 입주되는 시기에  어려운 시기가 있을 수 있지만, 실거주 위주로 접근한다면, 2028년에는 반대로 호재인 남원주에서 경기도 판교, 그리고 인천 송도까지 철도로 이동이 가능해지는 시기가 오므로 교통 호재가 남아 있는 것이 확실하다. 남원주 역까지 10분 거리로 이동이 가능한 위치는 장점이 될 수도 있다. 

 

원주 여주 경강선 연결 사업

 

mgm문의나 분양 정보에 관심 있는 분은 하기 연락처로 문의 하시면 됩니다. 

 

원주이편한 프리모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