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반도 유보라 마크브릿지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

원주 반도 유보라 마크브릿지

by 자유시간 2022. 4. 29.

 강원도 원주의 2022년 첫 번째 일반 분양 아파트가 될 원주 관설동 반도 유보라 마크 브릿지에 대해서 공고가 나왔다. 분양 정보를 아래와 같이 정리해본다. 혁신도시 맞은편에 위치할 아파트의 정보 살펴보자.

 

 

 

  • 원주 관설동 아파트
  • 반도 유보라 마크 브리지
  • 분양가와 주변 시세
  • 미래 가치

 

 

원주 관설동 아파트

 

원주 관설동은 인구가 가장 많은 원주 단구동과 공기업들이 들어와 있는 원주시 반곡동 혁신도시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다. 기존 구축 아파트가 대부분이며, 최근 신축 아파트가 없는 상태이다. 그리고 2022년 상반기 기준으로 호재를 살펴보면, 그동안 부족했던 교통 호재가 생겼다. 바로 관설동 IC가 추진되고 있으며, 2025년이나 2026년에 개통이 될 것으로 보인다.  관설 IC를 통해서 고속도로 접근성이 개선이 되면, 그동안 관심을 받지 못했던, 관설동으로의 인구 이동이 많아지며, 주변 상권에도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반도유보라 마크브릿지

 

 

반도 유보라 마크 브리지

 

관설동 반도 유보라 마크 브릿지의 세대수는 476세대로 큰 규모의 아파트는 아니다. 주차대수 641대로  1대 1.3대 수준으로 지방에서는 보통 대중교통 대신 차량을 이용하는 집들이 많은 점을 감안하면, 양호한 주차대수이다.

 

모든 평형이 남동향과 남서향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 점이 눈에 띈다.

 

 

반도유보라마크브릿지
반도 유보라 마크브릿지 조감도

평형별 세대수를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1. 67제곱미터 (27평형)   97세대  

 

3 베이 구조로 무난한 구조이다. 25평 4 베이가 최근 트렌드인데 조금 큰 27평형으로 신혼부부 등에게 인기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27평형 구조

 

 

2. 84제곱미터 (34평형)  334세대

 

84제곱미터는 알파룸을 적용해서, 서재로 활용하거나 주방 팬트리로 사용이 가능한 점이 장점이다. 공간 활용을 상황에 맞게 할 수 있다. 원주 기업도시의 반도유보라와 같은 평면 구성으로 보인다. 

 

34평 구조

 

 

3. 102제곱미터 (40평형)   44세대

 

40평형은 특별한 구조는 없어 보이며, 방4개로 온전히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눈에 띄며, 44세대뿐이라 한동에 모두 모여 있다. 

40평구조

 

4. 125제곱미터 (46평형)     1세대 (펜트하우스)

 

1세대만 있는 46평형 펜트하우스는 102동에 마치 2개 라인을 하나로 합쳐놓은 듯한 이미지 이다. 가운데 복도를 기준으로 양 옆으로 2세대가 거주도 가능해 보인다. 

46평형 구조

 

 

분양가와 주변 시세

 

가장 중요한 분양가를 살펴보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분양 중이다. 확장비도 최근 인건비와 자재비 상승으로 비싼데, 1천만 원 후반에서 2천만 원 수준으로 비교적 저렴하다. 

 

반도유보라 마크브릿지  분양가 와 확장비

 

2022년 1분기 기준 주변 5년 내 신축 아파트인 혁신 도시의 아파트들의 34평형의 실거래 가격은 4억 후반에서 진행이 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분양가에 대한 건설사의 확신이 느껴진다. 40평 역시 주변 시세와는 1억 이상의 차이가 가능한 수준으로 구축들이 포진되어 있는 관설동임을 감안하면, 비교적 저렴하게 생각할 수도 있는 수준이다.

 

 

 

미래 가치

 

 입지와 함께 미래 가치를 예상을 해보면, 상권은 바로 옆에 홈플러스 대형 마트가 있어, 장점은 확실하게 보인다. 그리고 4년 정도면 개통 예상이 되는 관설동 IC 역시 호재이다. 그리고, 아직 확정되지 않은 점은 바로 5분 거리에 신세계에서 보유하고 있는 토지의 개발로 인하여, 상권에 대한 변화가 가능한 점이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또는 스타필드와 유사한 상업시설이 투자가 된다면, 가장 큰 수혜 아파 중에 하나가 반도 유보라 마크 브릿지일 수도 있겠다.

 

아쉬운 점은 학원가가 근처에 발달이 되지 않은 점이다. 세대수가 작아 자체적인 수요가 작으므로, 학원들을 유입시키기에는 조금 부족하므로, 10~15분 거리의 학원가까지 차량으로 이동을 해야 한다. 

 

 

마크 브리지 분양 일정은 아래와 같다.  분양권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언제든지 상담 연락 주세요. 

 

 

원주 기업도시 정공인중개사로 연락하시면 되세요.

 

원주 아파트 및 부동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