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이지더원3차 분양 일정과 가격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

원주 이지더원3차 분양 일정과 가격

by 자유시간 2021. 8. 30.

 강원도 원주시의 지정면에 위치한 기업도시에 마지막 아파트 분양 일정이 계획 되고 있다. 최근 원주시내에 이지더원3차의 분양 차량을 쉽게 볼수 있는 것도 9월에 이지더원3차 분양이 확정된 것을 알게 해준다. 

 

관련 정보들을 실제 사진들과 함께 정리 해본다.

 

 

 

 

1. 원주이지더원3차

 

 

총세대수 1,516세대의 원주이지더원3차는 지정면의 기업도시에서 단일 아파트 단지로는 가장큰 규모의 수준으로 분양이 될 예정이다. 라인건설의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알수 있는 해당 정보를 보면 아래와 같다. 

 

원주 이지더원3차 분양

 

 

 

 

원주세경아파트3차 와 청솔아파트 1억미만 투자

 강원도의 원주 아파트 시장이 관심을 받고 있다. 많은 경제 신문을 통해서 알려지고 있다. 그중에도 원주시의 비규제 지역의 이점을 이용한 공시 가격 1억 미만 아파트들의 투자가 활발한 상황

real-estate-information.tistory.com

 

 

 

원주 재건축 원동 아파트 분석

 강원도 원주시의 재개발과 재건축 아파트가 진행되어 화재가 되고 있다. 최근에 사업시행 인가를 넘어, 관리처분을 거쳐 2022년 후반부터 이주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한편 인근에 최고층 5

neda263.tistory.com

 

 

2. 원주이지더원3차 위치

 

입지를 살펴 보면, 아래의 기업도시 아파트들의 지도에서 가장 아래의 왼쪽에 있는 것을 알수 있다. 서쪽으로 가면 서원주 IC가 5분내의 거리에 있어, 제2영동고속도로에서는 가장 가까운 위치이다. 반면 기존의 생활권이 단지형으로 생긴 기업도시 인점을 감안하면, 관련 편의 시설들이 오른쪽에 위치하거나, 중앙공원 근처에 학교들이 있어, 편의 시설과는 다소 거리가 있는 점이 단점일수 있지만, 차량으로 5분내에 모두 이동 가능한 거리라, 실제 불편함은 크게 없는 위치이다. 

 

 

원주이지더원3차

 

상가의 경우에는 인접해 있는  반도유보라 1단지와 2단지의 아파트 상가가 비교적 잘 활성화 되어 있어, 불편함은 덜할수 있다. 위치로 보면, 해당 내용을 알수 있다.

 

아파트 위치상으로 상가나 편의 시설 이용을 위해서는 유보라 1단지와 2단지 사이의 큰길을 통해서 이동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아래 사진의 위의 왼쪽 방향이 원주이지더원3차의 예정지이다. 

 

입지적인 장점으로는 고층의 경우에는 앞으로 계획중인 주택이나, 건물들이 없어 일조량이나, 조망은 확실하다, 반면에 기업도시 중심에서 거리가 있는 것이 장점과 단점으로 보인다. 

 

원주 이지더원 3차 예정지

 

그리고, 유보라2차의 경우에는 일부 세대가 이지더원3차의 준공 시점이 되면, 전망과 일조량이 방해를 받을 가능성이 있는 점도 같이 보인다. 

 

 

 

 

원주 서곡리 이편한세상 분양

 강원도 원주시의 아파트 투자 열풍이 뜨거운 가운데, 2021년 11월에 1군 브랜드 아파트인 DL건설(구 대림건설)의 이편한세상 아파트 분양 일정이 확인이 되고 있다. 단구동과 붙어 있는 서곡리에

real-estate-information.tistory.com

 

3.  이지더원 분양일정

 

원주이지더원3차의 분양 세부일정은 9월초에 나올 예정이며, 현재 원주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기관 추천 공급 신청을 받는것을 기준으로 본다면, 9월 13일에 특별공급 접수와 9월 14일 화요일에 1순위접수가 예상 된다. 

 

추가로 정확한 일정이 나오면, 해당글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다. 

 

 

4. 원주 이지더원 3차 분양가

 

원주 이지더원의 흥행여부는 분양가에 달려 있다. 최근 사전점검을 마친 원주 대장 아파트 역할을 하고 있는 원주더샾센트럴파크 1단지의 현재 거래가가 5억원대이며, 최근 기업도시의 롯데캐슬 2차의 로얄동 로얄층의 매매가 4억 8천만원에 거래가 되어 곧 실거래에 등록이 될 예정이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높은 가격에 분양을 한다면, 경쟁률이 높아도, 실제 계약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 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적절한 가격을 정해야 된다. 

 

현재 인접해있는 유보라의 경우 평당 700만원대에 분양을 했으나. 지금은 평당 1천만원 이상의 수준이므로 비슷한 가격으로 분양 할 것으로 보인다. 

 

 원주 이지더원의 평형은 25평형과 34평형 2가지이다. 대형평수가 없는 점이 아쉬운 부분이다. 현재 원주 기업도시의 대형평수는 이지더원1차와 롯데캐슬골드파크가 유일하다. 

 

결론적으로 원주이지더원3차의 분양가는 평당 1천만원이 조금 넘는 가격으로 분양할 것으로 보여,  25평의 경우 2억 5천만원 전후 , 34평의 경우 3억5천만원 전후의 가격으로 진행 될 가능성이 높다. 

 

 



 

원주 아파트 2022년에도 전망 밝음

 2021년 초반 원주 신축 아파트들의 급등과 전세 물량 부족으로 인하여, 구축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재건축 대상 아파트와 재개발 지역에 대한 상승세가 가파르다. 2022년에도 원주

neda263.tistory.com

 

5. 원주 신축 아파트 분양 일정

 

- 기업도시 이지더원 3차가 끝나면, 아마도 관설동의 유보라아파트가 분양이 될 예정으로 보인다. 혁신도시와 거의 맞다아 있는 이곳은 원주 KT지사가 있던 곳이다.  대단지아닌 474세대인점이 단점으로 반면에 최근 인근의 혁신도시 아파트의 가격이 마찬가지로 34평기준 4억중반으로 거래가 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새아파트 수요에 따라 좋은 반응을 보일수도 있다. 

 

원주 관설동 반도유보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