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아파트 이편한 세상 원주 프리모원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

원주시 아파트 이편한 세상 원주 프리모원

by 자유시간 2022. 2. 5.

강원도 원주시의 아파트 분양 예정 소식이 있어 정보를 공유한다. 이 편한 세상 원주 프리 모원으로 2022년 분양 예정 아파트이다. 관련 정보 아래와 같이 정리해보니다. 

 

 

  • 원주시 아파트
  • 이편한세상 원주 프리 모원
  • 입지
  • 향후 전망

이편한세상원주프리모원 분양

 

원주시 아파트

 

강원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원주시는 인구 36만을 달성한 후, 지속적으로 인구 유입이 되는 몇 안 되는 지방 도시이다. 교통 호재가 앞으로 남아 있으며, 도심 재개발 등 계획 등이 많이 있어, 기존의 군사 도시 이미지에서 수도권 접근성과 함께, 교통 중심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

 

 

이 편한 세상 원주 프리 모원

 

DL건설이라는 이름으로 바뀐 구 대림건설의 아파트 분양 예정이다.  2022년 3월 분양 예정이다. 

 

위치 :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 산 48번지 

규모 : 지하 2층에서 최고층 25층으로  6개 동으로 이루어진다.

세대수 :  총 572세대

평형별 세대수 :  25평 137세대 , 30평 213세대 , 34평 172세대, 40평 50세대 

 

구성중에 눈에 띄는 것은 40평대가 50세대가 포함이 되어 있는 것이다. 근처 신축들에서 40평대가 없는 점은 해당 평형에 대한 희소성으로 장점으로 보인다. 

 

 

단지정보

 

입지

 

1. 학군 :  초등학교는 도보로 15분 이상 걸어가야 하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중학교와 고등학교는 통학하기 무난한 위치와 교통 위치이다. 중학교의 경우에는 도보로 10분 내 걸어갈수 있는 남원주 중학교가 위치하고 있다. 학원가는 단구동과 무실동 학원가가 차량으로 10분내 이동이 가능하다.

 

2. 상권 :  식당가는 도보로 상가 주택가 주변으로 양호한 입지이나. 쇼핑 등 마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차량으로 10분 정도 이동을 해야 가능 한 입지이다.

 

3. 공원 및 편의 시설 : 산책 등이 가능한 공원과 근접한 시설은 없으며, 도보로 15분 이상 걸어가면 중앙공원이 최근 만들어져 산책을 할 수 있다.

 

4. 교통 :  남원주역과 남원주 IC까지 10분 정도면 이동이 가능 한 위치 이므로, 교통에 대해서는 무난한 곳이다. 

 

전체적으로 무난한 위치이나, 특별한 매력이 있는 대단지의 아파트가 아닌 점이 약점이다. 

 

물론 최근 전국의 아파트 가격이 상승한 점을 감안하면, 분양가 1천만 원 초반에 이루어진다.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실거주 수요가 몰릴 수도 있다. 

 

 

향후 전망

 

위에서 언급한 내용과 같이, 분양가가 좋은 가격으로 나온다면, 프리미엄이 형성될 가능성이 있다. 특히 40평대 아파트 수요가 대기 중인 상황이라, 주변 40평대 신축이 없는 점에 대해서는 장점으로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