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 전자 주가와 기업 개요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종목

대덕 전자 주가와 기업 개요

by 자유시간 2021. 8. 7.

반도체 부족으로 전자 부품 관련 기업들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시점이다. 반도체 중에도 비메모리 관련 부품 수급 불균형이 심각한 상황으로, 관련 기업에 대한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대덕 전자는  PCB 업체로 기존 사업에 반도체 기판 사업을 추가하였다. 대덕 전자의 주가와 기업에 대한 개요를 살펴본다.

 

 

 

 

 

 

 

  • 대덕 전자 기업 개요
  • 대덕 전자 최근 전망
  • 대덕 전자 주가
  • 대덕 전자 주가 전망

 

 

 

대덕 전자 기업 개요



2020년 5월에 기존 대덕전자 주식회사에서 인적분할을 실시하여, 대덕전자 주식회사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며, 2020년 5월 21에 재상장을 한 기업으로  PCB 업계의 대표 기업 중에 한 곳이다. 경기도 안산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상태이며, PCB 사업부만 인적 분할된 기업이다. 신영환 대표이사가 2020년부터 지금까지 이끌고 있다. 기존의 대덕전자는 대덕이라는 지주회사로 남게 되고, 실제 사업은 대덕전자를 통해서 운영이 된다. 

 

 

 

 

대덕 전자 최근 전망

 

기존의  PCB 사업부에 한계를 느낀 대덕전자의 공격적인 투자가 진행되고 있다. 바로 최근 반도체 부족과 연결되어 있는 반도체요 기판  PCB이다. 최근 반도체 부족 현상의 주요 원인 중에 하나인 비메모리 중에 CPU를 비롯해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BGA 타입의 반도체 기판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수요가 공급을 넘어서는 모습이었다. 기존의 반도체용 기판 사업은 한국에서는 삼성전기가 유일한 기업이었다. 하지만, 2020년부터 기어 온 대덕전자의 투자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대덕전자 반도체기판 사업 투자 ( 출처 : 더일렉)

 

반도체 기판사업은 호재도 있었다. 대만 기업인 유니마이크론의 화재가 발생하여 반도체 기판의 수급에 잠깐 비상이 걸리기도 했었다. BGA 형태의 반도체 기판의 경우에는 휴대폰에서는 절대적으로 수요가 많은 부품이므로, 전 세계 휴대폰 공급망에 대한 우려도 나오기까지 하였다. 

 

 

출처 : 전자신문 ( 반도체 PCB 부족)

 

 

 

 

대덕 전자 주가

 

대덕전자의 주가는 2020년 재상장 당시 1만 원 이하였으나, 최근 반도체  PCB를 비롯해서 원자재의 부족으로 주가가 상승을 한 후에 가로 횡보하고 있는 모습이다. 2021년까지의 실적은 보통 수준으로 보이나, 2022년부터의 반도체 기판의 실적이 가시화되어 나오며, 목표 주가인 2만 원선까지 가능하 보인다. 아직 전문가들의 목표 주가인 2만 원 초반까지 약 20%의 상승 동력이 남아 있으나, 모멘텀이 나와 주어야 상승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대덕전자의 장점은 실적이 양호한 면에 비해서, 배당금을 진행하는 점이다. 2020년 2.38%의 배당금이 나오는 시점에서도 영업 이익률은 좋이 않은 점을 고려한다면, 2021년에는 더 높은 배당금이 나올 가능성이 있어, 주가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측면이다. 실적의 안정화가 예상되는 2022년의 배당금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부분이기도 하다. 

 

 

 

대덕 전자 주가 전망

 

대덕전자와 심텍은 자주 비교되는 심텍을 살펴보면, 최근 영업 이익의 측면에서 보면, 대덕전자의 실적보다 우수한 영업 이익률을 보이고 있다. 10% 전후의 영업 이익을 보이고 있는 반면에, 대덕전자는 최근 투자로 인해서, 2022년이 되어야 안정적인 영업이익이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PCB사업 이외에 반도체용 PCB 기판 쪽으로 살펴보면, 2022년의 PER 예상을 보면, 심텍은 10.3 수준으로 나오며, 대덕전자는 11.8로 비슷한 수준의 PER로 주가가 나올 것으로 예상이 된다. 오히려, 아래의 표만 보면, 삼성전기의 영업 이익률이 국내 기업에서는 가장 좋은 흐름이 예상되며, 대덕전자는 7%의 영업 이익률을 보이며, 일반적인 수준에 머물 것으로 보인다. 

 

출처 : 대신증권  반도체  PCB 주요 기업

 

현재의 주가는 저렴하기는 하지만, 아주 매력적인 구간은 아닌 것으로 개인적으로 판단이 된다. 1만 5천 원에서 내려가 줄지 모르지만, 내려가 준다면, 20% 이상의 수익을 기대하고 매수하는 시점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