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텐몰과 폴햄 브랜드 신성통상 기업과 주가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종목

탑텐몰과 폴햄 브랜드 신성통상 기업과 주가

by 자유시간 2021. 7. 29.

일본의 유니클로와 유사한 국내 의류 브랜드인 톱텐 몰과 폴햄 등을 운영하는 기업이 있다. 바로 신성통상이다. 2019년부터 이어온 일본 제품의 불매 운동 등을 통해서, 매출의 성장세가 이어져 오고 있는 신성통상의 기업 개요와 주가에 대해서 살펴본다. 

 

 

 

 

  • SPA 브랜드
  • 톱텐 몰 
  • 신성통상 기업 개요
  • 신성통상 주가와 전망

 

 

 

 SPA 브랜드

 

SPA는 전문 소매점이 자체 브랜드를 가지고 의류 디자인부터 제작 유통까지 모두 일원화하는 의류 브랜드이다. 대량 생산 방식을 통해서 원가를 낮추고, 유통 단계의 단축을 통해서, 고객에게 저렴하면서도 우수한 품질의 옷을 공급하는 형태의 의류 브랜드이다. 

 

 

 

톱텐 몰

 

 

톱텐 몰은 저가형 의류 브랜드이다. 2019년 일본의 무역 분쟁을 통해서, 일본 상품의 불매 운동이 일어나면서, 한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던, 일본  SPA 저가형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에 대한 불매 운동이 일어나면서, 반사 이익으로 톱텐이라는 SPA 브랜드가 대체재로 떠오르게 되었다. 최근 이나영 등의 인기 모델들을 이용하여, 기존 유니클로의 고객들을 일부 끌어오는 데는 성공을 하여, 준수한 실적을 보이고 있는 상태이나, 유니클로의 시장을 모두 장악하기에는 조금 부족함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판매하는 의류도 살펴보면, 유니클로의 에어리즘 같은 기능성 의류의 유사 제품도 출시하고 있어, 유니클로의 흔적을 지우기가 필요해 보이기도 하다. 

 

 

신성통상 기업 개요

 

1968년에 설립된 업력이 54년이나 되는 오래된 기업이다. 1,000대 기업에 들어가는 규모이며, 직원수는 794명으로 중견기업 수준의 회사로 보인다. 잘 알려진 톱텐 (TOPTEN) 브랜드와 남성 브랜드인 지오지아, 올젠 등을 통해 한국과 해외 시장 진출까지 노리고 있는 기업으로, 소재 개발과 디자인 기능성 등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대표자는 염태순 대표이사로, 서울시 강동구의 풍성로 63길에 위치를 하고 있는 기업이다. 미얀마의 양곤에 현지 공장을 통해서 원가 절감을 실현 및  진행하고 있는 회사이다. 

 

 

신성통상 주가와 전망

 

톱텐을 운영하는 기업은 신성통상이라는 곳이다. 신성통상은 톱텐뿐만 아니라, 폴햄 등의 여러 중저가 브랜드를 보유하고 운영 중이다. 코로나 19로 644원까지 떨어졌던 주가는 코로나 19 이후의 주식 시장의 호황으로 1천 원 중반에 거래가 되다. 최근 2021년 6월부터의 가파른 상승을 보이고, 7월 26일에는 4,335원까지 기록하는 상승을 보이고 다시 조정을 받는 모습이다. 주가의 급등에 따른 부담이 있어 보이는 종목이라, 투자에서는 조금 조심해서 접근을  해야 할 것으로 보이기도 하다. 

 

 

 

신성통상의 주가와 재무 재표를 살펴보면, 의류 산업의 특성상 큰 상승의 흐름은 보이지 않고 있다. 매출에서는 상승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지만, 원가 부담이 커지고 있어서 인지, 당기순이익에서 큰 상승이 나오지 않고 있는 모습이다. 

 

기술적인 흐름으로 신성통상의 주가를 살펴보면, 최근 세력들의 움직임으로 끌어올린 모습으로 보인다. 단기간의 급등 이후로 현재 조정을 받은 주가는 전 고점 4,155원을 넘어갈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하겠다. 

 

특별한 이슈가 현재는 없는 종목으로 가격이 떨어졌을 때 투자하는 것이 정답으로, 단기 급등에 따른 추가 매수는 좋지 않아 보이는 주가의 흐름으로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