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화서역파크 푸르지오 34평 호가 15억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

수원 화서역파크 푸르지오 34평 호가 15억

by 자유시간 2021. 6. 3.

 경기도의 남부권에 있는 수원시, 도청소재지이기도 한, 수원시의 아파트 시장도 신축을 중심으로 2020년부터 급등하고 있는 상태이며, 지금도 계속 주목받고 있다. 그중에도, 각종 호재들이 많은 화서역의 재개발 아파트인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의 34평 가격이 12억을 넘어 호가 15억대를 보인다. 한번 알아보자.

 

 

 

 

  • 화서역

 

화서역은 수원시의 팔달구에 있으며, 기존의 1호선 전철이 지나가는 곳이다. 오래된 구도심이나, 최근에 재개발을 통해서, 새로운 형태의 도시로 만들어지고 있으며, 최근 신세계의 스타필드까지 진행되고 있는 상태로, 앞으로 화서역의 주변의 상권과 아파트 시세에 긍정적인 신호들이 많이 있다.

 

 

 

 

  • 화서역 파크푸르지오

 

팔달구 왼쪽 끝에 있는 화서동에 있으며, 구도심으로 생각하면 된다. 재개발로 만들어진 곳으로 2019년에 프리미엄 2억대였으나, 지금은 10억 전후의 프리미엄이 형성되어 있다. 34평 기준으로 12억 실거래이며, 호가는 15억 전후로 나와 있는 상태이다. 

 

 

 

 

 

 

 

  • 수원시 아파트 공급 수요 

 

경기도의 주택 수요가 2021년까지 초과를 보이다. 2022년부터는 안정기에 들어간다. 서울시의 주택이 부족한 점을 감안하면, 서울에서 밀린 수요가 수도권의 공급에 대한 빈자리를 채워 줄 것으로 예상되어 가격의 하락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더욱이 2023년부터는 서울과 수도권 전체의 공급이 부족한 상황이 예상되어, 2024년까지의 부동산 시장은 하락 가능성이 낮다. 

 

수원시의 공급 상황을 보면, 2021년부터 2023년까지는 공급이 많지만, 다른 수도권 지역의 수요를 흡수할 만큼의 호재들이 많은 지역의 아파트들은 공급이 많은 상황에서도, 좋은 가격 흐름을 가져가고 있으며, 2024년은 공급의 부족으로 당분간은 수도권 전체 분위기가 나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입지

 

 

교통

 

교통 호재는 무엇보다도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의 장점이다. 신분당선의 연장선이 호매실까지 연결이 되면서 마지막 호매실의 다음 역이 바로 화서역이다. 신분당선 연장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12억 이상 거래되고 있는 상황이라, 스타필드와 신분당선 연장이 되는 신축 아파트인 점을 감안하면 15억 호가가 실거래가 되는 날이 머지않은 것으로 보인다. 

 

 

현재 광교역에서 연장  > 월드컵 경기장 - 수성중 - 화서역 - 호매실 종점

 

신분당선 연장이 된다면, 판교까지 30~35분 예상되며, 강남까지 50분 이내로 , 도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강남과 판교 접근성에서 수도권 남부에서는 최고의 가치를 인정받는 신분당선의 연장으로 화서역의 가치는 더욱 올라갈 것이다.

그리고, 기존의 1호선의 화서역에서 1 정거장 밑으로 가면 수원역이 있다. 

 

최근 수원역은 펜타 역세권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KTX , GTX 가 모두 지나가는 경기 서남부의 교통 중심이 될 위치로, 화서역에서 1 정거장을 지나면 GTX C 노선을 이용해서, 여의도까지 30분 이내로 도착이 가능해진다.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의 우수한 정주요건에, 교통호재까지 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다. 

 

 

 

 

 

 

상권 

 

화서역 스타필드가 2023년에 완공 예정으로, 이미 형성되어 있는 화서역 주변의 먹거리에다가, 스타필드가 생기는 것은 화서역의 호재 중에 하나이다.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에 인접해 있는 위치이다. 

 

 

 

공원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아파트의 근처로 숙지공원과 서호 꽃뫼 공원등의 공원 시설들도 주위에 많이 있어, 거주 환경이 우수하다. 도보로 이용 가능한 상권과 공원등이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의 가장 큰 장점이다. 

 

 

 

 

학교

 

학교 역시 기존의 구도심을 재건축 한 아파트답게 초등학교와 중학교, 고등학교 모두 우수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파크 푸르지오 입주 시기인 2021년 8월은 수원의 입주 물량이 많으니, 급매물이 나올 수 있으니 관심 있으면 노려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한편으로는 임대차 보호법으로 인한 전세 물량 부족으로 투자자 소유분의 매물 잠김이 생길 가능성도 예상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