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상장 예정 주가 최대 55만원 , 배틀그라운드 신작 출시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종목

크래프톤 상장 예정 주가 최대 55만원 , 배틀그라운드 신작 출시

by 자유시간 2021. 6. 16.

 PC와 모바일 게임인 배틀그라운드로 유명한 크래프톤 게임 회사의 상장 추진이 진행되고 있다. 크래프톤 IPO에 신청을 45만 원에서 55만 원 사이의 주가로 상장이 추진될 예정이다. 크래프톤 기업에 대한 개요와 상장 관련 정보를 정리해본다. 올해 배틀그라운드 신작도 출시 예정으로 좋은 흐름이 예상된다.

 

 

 

 

 

 

  • 배틀그라운드 게임
  • 크래프톤 기업 개요
  • 크래프톤 상장 

 

 

 

 

 

1. 배틀그라운드 게임

 

 

 

2017년에 개시된 배틀그라운드 서비스는 기네스북에 오를 만큼 단기간 엄청난 매출을 기록했다. 최단기간 1억 불 달성을 하면서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았다. 2018년에는 휴대폰으로 사용 가능한 모바일용 배틀그라운드를 출시했으며, 2021년 상반기에 10억 다운로드를 달성하기도 하였다. 2021년 올해 신작 배틀그라운드 뉴스 테이트 출시가 예정되어, 기존 성장에 플러스 작용이 예상된다.

 

 

 

 

 

2. 크래프톤 기업 개요

 

 

2007년 설립된 기업으로 게임의 유통을 주로 담당하고, 자회사를 통해서 게임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PC , 콘솔 , 모바일 다양한 게임을 유통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 크래프톤의 성장을 담당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통해서 2018년부터 매년 매출의 성장률이 20% 이상 ,  영업이익 성장률은 60% 이상이라는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우수한 영업 실적을 통해서 기업 IPO를 통한 상장을 준비 중이다. 최근 매출만 보아도 2020년 1조 6천억 매출에 7,739억 영업이익을 실현하여, 우수한 재무 구조를 가지고 있다.  2021년 1분기도 이미 영업이익 2천억을 넘긴 상태로, 2020년보다 성장이 예상되어, 꾸준한 추세가 이어진다면, 1조 영업 이익도 멀지 않아 보인다.

 

 

 

 

 

3. 크래프톤 상장 

 

 

 IPO를 통해서 상장 예정이다.  약 1,000만 주 가까운 수량의 주식을 공모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서에 나온 희망 주가는 45만 원에서 55만 원 사이이다. 5조 원의 공모가 진행 예정으로, 역대 최대 금액을 갱신할 가능성이 높다. 전체 시가 총액은 35조 수준으로 예상된다.  기아차가 최근 36조 전후로 거래가 되는 점을 감안하면, 엄청난 회사의 시가 총액을 나타 낸다. PER 45를 기준으로 신청된 주가로, 게임 업체의 평균 PER 인 35에 비해서 조금 높은 감이 있지만, 배틀그라운드의 지속적인 수익 구조를 보면, 긍정적인 신호가 나올 수도 있다.

 

 

 

 

 크래프톤 상장 일정과 청약 예정일

 

크래프톤은 7월에 상장 예정으로 6월 말에 수요 조사를 하고, 7월 14일부터 7월 15일 2일간 청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6월 20일 이전에 상장 심사 신청을 하여, 중복 청약의 실질적인 마지막 종목으로 예상된다. 6월 20일 이후에는 중복 청약이 금지되므로, 주관사가 여러 곳이라도 한 증권사에만 청약 신청을 할 수가 있다.

 

 

 

 

크래프톤 상장 주관사

 

청약을 위한 크래프톤 주관 증권사는 미래에셋, 삼성증권 , NH증권 등을 통해서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증권사의 계좌를 청약 희망하는 사람은 미리 개설을 해놓아야 한다. 신규 증권이나 은행 계좌 개설 이후에 20일 동안 추가 신규 계좌 개설이 안 되는 점을 알아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