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아파트 , 기업도시 이지더원 3차 분양 예정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

원주 아파트 , 기업도시 이지더원 3차 분양 예정

by 자유시간 2021. 7. 25.

최근 강원도의 부동산 시장도 뜨거운 가운데, 강릉과 원주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다. 그중에 강원도의 최대 도시인 원주시의 신규 아파트 분양 예정 소식이 있어 살펴본다. 원주 지정면의 기업도시의 이지더원이 3차 를 분양 예정으로 공고가 나올 예정이다. 기업도시 아파트의 최근 상승세에 어떤 영향이 될지 살펴본다.

 

 

 

 

 

  • 원주 부동산 시장

 

원주는 인구 35만 명의 강원도 최대 도시이다. 최근 10년 동안 지속적인 인구가 증가한 지방 도시 중에는 드물게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도시이다. 최근 수도권을 제외한 , 각 지역의 인구가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원주시는 혁신도시와 기업도시 2곳을 모두 유치하면서, 신축 아파트 준공에 따른 인구 유입이 생겨나고 있는 도시이다. 인구 유입되는 곳은 인근의 횡성과 제천을 비롯해서, 경기도 여주시의 인구까지 유입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2020년 전국의 임대차 보호법 여파로 부동산 시장이 뜨거워지는 가운데, 원주시도 마찬가지로 신축 아파트를 시작으로, 구축까지도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에, 원주시의 단계동 주공 아파트의 재건축이 성공이 가시화되면서, 부동산 시장에 대한 뜨거운 열기가 이어지고 있다.

 

 

 

  • 원주 기업도시 아파트

 

강원도의 원주시 지정면에 위치한 원주시 기업도시는 2017년부터 입주한 아파트들을 시작으로 현재 1만 세대가 넘는 아파트들이, 입주를 완료한 상태이며, 2017년의 원주시 아파트의 폭락의 원인이 되기도 하였지만, 최근 신도시의 형태가 자리를 잡으며, 젊은 층의 인구 유입을 시작으로 살기 좋은 환경이 되면서, 쾌적한 환경이 장점으로 보이는 곳이다. 

 

기업도시이지만, 기업들의 투자가 원활하지 않지만, 아파트 만으로도 신도시의 매력을 충분히 누릴 수 있는 정주 요건과, 원주의 도시계획에 따른 서원주 역세권의 향후 개발에 따른 수혜를 받을 지역으로 손꼽히고 있는 곳이 원주의 기업도시이다.

 

2020년 후반부터 가격 상승을 이어오고 있는 이곳은 현재 34평 기준으로 롯데캐슬 골드파크 아파트가 4억 중반대로 가장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으며, 그 뒤를 롯데캐슬 1차 2차 가 따라 올라오고 있는 형태이다. 특히나 중앙 공원의 뷰를 가진 아파트들은 가장 높은 호가와 매매를 보이고 있다. 

 

 

출처 : 부동산 지인

 

 

  • 원주 기업도시 이지더원 3차 분양 예정

 

원주 기업도시의 아파트가 거의 준공이 된 상태에서, 공동 주택 부지 한 곳이 남아 있는 상태이다. 바로 이지더원 3차의 분양이 예정되어 있다. 1516가구의 대단지 아파트 분양으로 라인 건설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을 할 수 있다. 기존 계획대로라면, 이미 분양이 완료되어, 2022년 정도에는 입주까지 해야 하는 일정이었지만, 2019년까지의 원주시 아파트 시장 침체와 이지더원 2차의 미분양 사태로 이지더원 3차의 연기가 불가피한 상황이었다. 하지만, 지금 원주시 아파트 시장을 보면, 2022년의 단계동 주공 아파트 재건축의 이주 세대를 시작으로 수요가 증가 함에 비해서 신축 아파트의 입주가, 무실동과 명륜동의 포스코 센트럴 더샵 정도 이므로, 좋은 시장 상황이 만들어 짐에 따라 2021년 9월에 이지더원 3차 분양을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25평과 34평 2가지로 나누어 분양할 예정이다. 대형 평수가 없는 점이 아쉬운 부분이기도 하다. 입지를 보면, 원주 기업도시 초입에 있어, 서원주 IC나 서원주 역을 이용하기에는 가장 가까운 거리지만, 편의 시설과 초등학교를 기준으로 본다면, 조금 떨어져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마저도 도보로 15분 내에는 웬만한 편의시설과 초등학교 등교가 가능한 거리에 분양을 할 예정이므로, 원주 기업도시 이지더원 3차 분양에서의 준수한 성적은 예상이 된다. 

 

 중요한 것은 분양가이다. 기존의 다른 기업도시 아파트들이 모두 평균적으로 평당 800원선에서 분양을 했으나, 최근 원자재와 인건비 상승으로 이 금액은 불가능해 보인다. 최근 분양한 홍천의 금호 어울림이 평당 1천만 원에 진행 했던것을 보면, 원주 기업도시 이지더원 3차 역시 최소한 1천만원 이상의 분양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1천만 원이면, 주변 아파트보다 평당 200만 원 전후로 저렴하게 분양하는 것으로, 완판이 가능한 수준이다. 분양가에 대해서 어떻게 책정이 될 것인지가 , 결국 이지더원 3차의 흥행 여부가 나누어질 것으로 보인다. 

 

 

원주기업도시이지더원3차 분양 예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