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 저렴하게 교환 하는 방법 - 공임나라
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짠테크 정보

엔진오일 저렴하게 교환 하는 방법 - 공임나라

by 자유시간 2021. 6. 17.

 휘발유나 디젤, LPG 등 내연기관 자동차들은 엔진오일을 1년에 1회에서 2회 정도 교체가 필요하다. 하지만, 정비소마다 금액이 차이가 나서, 어디서 할지 고민이 된다. 아직도 바가지요금에 대한 걱정이 많기 때문이다. 엔진오일을 저렴하게 교환하는 방법은 공임 나라라는 체인점을 이용하면 된다. 교환 방법 아래와 같이 정리한다.

 

 

  • 1. 엔진오일과 부품 구매
  • 2. 공임 나라 

 

 

 

 

1. 엔진오일과 부품 구매

 

 

네이버에서 해당 차량의 "엔진오일세트"라고 검색하면, 쇼핑 정보가 나온다. 그중에 좋아하는 브랜드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아내 차량인 기아의 레이 경우 2만 원의 오일과 부품 비용이 들어간다. 나머지는 공임으로 생각하면 된다. 미리 엔진오일과 필터와 에어클리너 3종 세트를 구매 해 놓으면 된다. 

 

 

 

 

 

2. 공임 나라 

 

공임 나라는 차량 정비의 간단한 부분들에 대해서 주로 취급을 하는 체인점 같은 형태로, 전국에 지점들이 있어 가까운 지점을 검색한 뒤에 예약을 하여 방문을 통해서, 정비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이다. 위에서 말한 대로, 엔진오일의 경우 미리 구매자가 구매를 해놓고, 방문을 해도 되고, 아니면, 현장에서 공임 나라 자체에서도 판매를 한다. 인터넷에서 미리 구매해놓는 것이 아무래도 조금은 저렴하니 참고하면 된다. 

 

공임 나라 사이트를 방문한 후에 예약을 하려면 일단 회원 가입을 진행하여야 예약 진행이 가능하다. 

 

 

회원 가입을 하였다면, 지점 검색을 통해서, 내 주변 지점을 검색할 수 있다. 전국에 많은 지점이 있으므로, 주위 지점 중에서 시간대를 보고 가능한 지점을 선택하면 된다. 

 

 

 

지점 찾기에서 전국 지점을 보면 해당 지역을 선택하면 관련 지점들이 나열되며, 주소가 나오니 필요한 지점에 정비 예약을 선택하면 된다. 

 

 

 

엔진 오일의 교환의 경우 14,000에서  18,000원까지 의 가격이 보인다. 경차 같은 경우는 14,000원으로 위에서 미리 구매해 놓았던 엔진오일과 필터 등을 2만 원에 구매 후 14,000원의 공임이 발생하므로, 3만 4천 원에 교환하게 되는 결과가 나온다. 

 

 

지점을 선택하고, 날짜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시간별로 가능 시간이 나오며, 필요한 정비 품목이 나온다. 엔진오일 교환이 제일 위에 있으므로, 선택하고, 아래에 제목과 내용에 대해서 간단히 적어 주면 된다. 

 

 

그리고 방문을 하면, 엔진오일 다른 데서 구매해도 눈치 보지 않고 교환이 가능하니 참조하면 된다. 다른 정비 서비스들도 많으니 참고하시고, 공임 나라에서 알려주는 비용을 알고 방문해서, 정비 비용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다.

 

공임 나라의 제휴 업체 중에는 교환 나라라는 곳도 있다. 타이어 교환을 하는 사이트이며, 이곳도 공임 나라와 비슷하게 타이어 구매와 별도로 공임만으로 타이어 교환을 하는 곳이니, 필요시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