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 예상 출시일 과 스펙 정보 및 가격
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IT & 리뷰 공간

아이폰13 예상 출시일 과 스펙 정보 및 가격

by 자유시간 2021. 5. 5.

애플사의 아이폰은 출시일은 공식 발표가 되기 전에도 항상 많은 이들의 관심을 가지게 만든다. 매년 출시되는 신모델의 기대감으로 궁금해하며, 사전에 디자인들이 공개가 되기도 한다. 물론 애플의 공식적인 아이폰 13의 출시일과 스펙에 대한 정보는 아니지만, 관련 정보를 근거로 스펙과 가격 등에 대해  유추해 볼 수가 있다. 

 

 

 

 

 

 

 

 

 

 

 

 

 

  • 아이폰 13 예상 스펙과 특징
  • 아이폰 13 예상 출시일 
  • 아이폰 13 예상 가격

 

 

 

  • 아이폰 13 예상 스펙과 특징 

 

우선 아이폰 13에서는 미니가 없어질 것이라는 추측이 나온다, 아이폰 12 미니의 판매가 부진한 것이 그 이유이다. 하지만 우선은 아이폰 13에서도 미니가 5.4의 화면으로 출시되고, 일반 모델은 6.1인치 화면 그리고 프로는 6.7인치의 화면 제품 라인업이 구성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1. 카메라 특징

 

카메라의 성능을 개선을 위해서, 현재 직각으로 수직 배치되어 있는 카메라 렌즈가 대각선으로 배치될 것으로 디자인 유출된 내용을 근거로 예상되며, 카메라의 두께는 아이폰 12보다 조금 더 두꺼운 상태로 출시가 예상된다. 

 

 

아이폰13외관사진
출처 : 지디넷코리아

 

 

2. CPU 

 

 A15를 채택할지 맥북에어 M1에서 호평을 받은 칩을 사용할지에 대한 기대감이 있다. 아이폰 12의 A14칩을 넘어서는 A15의 채택이 유력하다. 현재 A15칩의 양산이 진행된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는 것이 근거이다.  A15의 칩의 경우 배터리의 소모가 기존 모델보다 10% 정도의 저전력의 구현이 가능하므로, 배터리 성능의 개선이 예상된다. 아이폰 A14의 경우 기존 모델보다 그래픽 성능에서 거의 개선되지 않았다는 평가도 있으므로, A15칩에서는 확실한 개선이 예상된다.  

 

3. 터치 ID

 

그동안 애플에서 부정적으로 생각했었던 터치 아이디가 내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Face ID와 터치 ID 두 가지 방식으로 로그인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13터치아이디
출처 : macrumors

 

4. 노치 

 

아이폰의 단점 중 하나인 노치의 크기가 전작보다,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없어지지 지는 않지만, 노치 부분의 축소는 그나마 위안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아이폰13노치
출처  macrumors

 

5. 화면 주사율 120Hz

 

게임을 하거나 동영상을 볼 때 높은 주사율의 화면으로 보면, 편하게 시청할 수가 있다. 최근에는 보급형인 삼성전자의 A52에서도 120Hz의 화면 주사율을 지원하고 있어, 애플도 아이폰 13에서는 120Hz의 화면 주사율을 채택할 가능성이 높다. 아이패드 프로와 같은 화면 주사율을 사용할 예정이라, 반가운 소식이다. 애플이 최근 240Hz에 대한 미국 내 특허를 신청한 것을 고려한다면, 아이폰 13 pro 모델에는 240Hz의 적용도 조심스럽게 예상해본다. 화면이 항상 켜져 있는 AOD 기능이 탑재가 될 예상이다.

 

 

 

6.USB 충전 삭제- 무선 충전

 

MACSAFE의 지난해 출시된 내용을 근거로 보면, 에어 팟을 더 판매하기 위해, 이어폰 잭을 없애버린 것을 연장해서 생각하면, 아이폰 13에서도 충전잭을 없애 버릴 수도 있을 것 같다. 고객들의 호불호와 PC 연결 등의 이유로 고민해보겠지만, 애플의 특성상 빠른 시일 내에 , 아이폰의 충전잭이 없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 아이폰 13 예상 출시일 

 

 아이폰 11과 12의 출시일인 10월 중순 전후였던 점을 보면, 아이폰 13의 출시일도 2021년 10월 전후가 될 가능성이 높다. 애플은 아이폰 11까지는 한국에 대한 영업에 신경을 쓰지 않아, 1차 출시국에서 제외가 되었었는데, 아이폰 12부터는 한국이 1차 출시국에 포함을 시켰다. 이번 LG 휴대폰의 철수를 근거로, 한국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높이려면, 아이폰 13의 출시에서도, 한국은 1차 출시국에 포함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다만 반도체 수급 문제는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는 지켜봐야 할 것이다. 

 

 

 

  • 아이폰 13 예상 가격

 

아이폰 11과 아이폰 12의 가격 흐름을 보면, 기본 아이폰 13 모델 기준으로 900불 수준으로 유지할 가능성이 높지만, 최근 반도체와 LCD 등 부품 가격의 10% 이상 상승한 것을 감안한다면, 어떤 가격 정책을 보여 줄지 예상하기가 어렵다. 반도체 부족은 2023년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 모든 IT 제조사들의 리스크이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갤럭시 A52 출시 및 스펙 관련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