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캐스퍼 , SUV 경차 출시 예정일
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IT & 리뷰 공간

현대 캐스퍼 , SUV 경차 출시 예정일

by 자유시간 2021. 8. 19.

차박으로 유명해진 기아의 레이의 경쟁상대가 출시 예정이다. 바로 현대 캐스퍼이다. SUV경차로 출시가 되는 현대의 캐스퍼는 프로젝트명 AX1에서 캐스퍼라는 정식 명칭을 달고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캐스퍼의 스펙과 관련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고 출시 예정일에 대해서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본다.

 

 

 

 

 

 

  • 1. 현대 캐스퍼?
  • 2. 현대 캐스퍼 출시 예정일
  • 3. 현대 캐스퍼 스펙과 정보
  • 4. 현대 캐스퍼 가격 
  • 5. 현대 AX1 캐스퍼 인기 몰이?

 

 

현대 캐스퍼 

 

 

1. 현대 캐스퍼?

 

현대차의 경차가 출시 예정이 되면서, AX1이라는 프로젝트 명으로 알려져 왔었다. 최근 차량의 정식 이름이 캐스퍼로 확정되면서 알려지게 되었다. 캐스퍼라는 이름은 귀여운 유령 캐릭터의 이름이 먼저 떠오른다. 미국의 도시의 이름이기도 한 캐스퍼의 이름은 경차인 점을 감안하면, 귀여움에 한 표를 던져본다.

 

현대차의 경차는 2002년 마지막으로 출시를 하지 않았다. 그동안 동남아시아와 개도국에서의 매출에 집중을 하였지만, 한국에서는 출시가 없었다. 17년 만에 한국 경차시장에 출시를 하게 된 현대차의 경차 어떤 모습일지 많은 이들이 기대를 하고 있다. 특히나 SUV의 형태로 출시 예정이라, 형제 회사의 기아의 레이와 경쟁이 불가피해 보이기도 하다. 

 

 

현대 캐스퍼 예상 디자인

 

 

2. 현대 캐스퍼 출시 예정일

 

현대 캐스퍼 출시 예정일은 2021년 9월 15일로 정해졌다. 이번 캐스퍼의 생산은 자동차 위탁 전문 기업인 광주 글로벌 모터스에서 처음 출시하는 차량으로 판매 목표 수량은 연간 7만 대 수준으로 생각하고 있다. 

 

광주 글로벌 모터스는 현대차 그룹의 지원으로 현대 캐스퍼의 생산까지 담당을 하게 되어 첫차가 드디어 2021년 9월에 생산되게 됨에 따라, 현재 사전점검 등으로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다고 한다. 

 

대한민국 1호 지역상생형 일자리 기업이므로, 광주 글로벌 모터스 같은 기업의 선전을 응원하고 싶다. 

광주 글로벌 모터스

 

사전 예약을 9월 7일 전후로 시작을 할 것이라는 정보도 있어, 출고 가격도 그 시점으로 발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3. 현대 캐스퍼 스펙과 정보

 

현대 캐스퍼 (프로젝트명 AX1)의 스펙과 정보에 대해서, 많이 알려진 내용들이 많다. 먼저 엔진을 보면, 기존에 기아차의 레이와 모닝에 사용되는 엔진을 그대로 사용할 것으로 보이며, 나머지 변속기 등의 부품 등에서도 큰 스펙상의 개선이나 변경은 없을 것으로 보인다. 

 

차체의 크기는 미니 SUV라고 알려진 점을 감안하면, 기존의 모닝보다 실내의 개방감이 있을 것으로 보이며, 작은 베뉴라고도 알려져 있어, 박스카와 SUV 중간 형태의 모습을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엔진 : 1.1L의 경차 엔진 사용 (레이와 모닝과 동일 엔진)

-기아 : 4단 수동 또는 자동 변속기 적용

-전장(길이) : 3600mm의 전장 예상

-전고(높이) : 1600mm의 전고 예상 

-연비  :15km/l로 기아의 레이보다 우수할 것으로 예상됨.

 

 

4. 현대 캐스퍼 가격 

 

현대 AX1 캐스퍼의 예상 가격은 인도에서 동일한 모델을 양산하는데, 예상 판매가가 1천만 원 이하로 책정이 되어 있다. 하지만, 국내에서 생산되는 만큼 , 가격 상승이 있을 것으로 보이며, 기아의 레이가 1300만 원대인점을 감안하면, 그보다 낮은 1200만원 수준으로 출고가가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시작 가격은 낮지만, 옵션 등이 추가가 되면, 300만원 정도의 가격 상승이 된다면, 1,500만 원 수준으로 구매가 가능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5. 현대 AX1 캐스퍼 인기 몰이?

 

현대 AX1 캐스퍼의 인기가 얼마나 될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 차량의 수급 문제로, 중고차 가격이 상승하는 기이한 시장이 만들어지고 있는 상황으로, 기아의 레이 차 같은 경우는 5년 이상이 된 차량의 중고차 가격이 1년 전보다 오히려 상승하고 있다. 

 

이런 가성비를 찾는 세대와 최근 캠핑족들이 레이 차량을 선호하면서, 생겨난 현상에서 캐스퍼의 출시가 잠재 고객들에게 얼마나 환영을 받을지 궁금하다. 최근 유행하는 차박이 가능한 형태로 출시가 되어야 조금 더 좋은 인기몰이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한편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 차량과의 경쟁을 생각한다면, 완성도 높은 차량이 나왔으면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