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승인 신청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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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광고 승인 신청 하는 방법

by 자유시간 2021. 7. 5.

티스토리 블로그나 다른 사이트 등에 구글의 애드센스 광고글을 게시하려면, 자동으로 되지 않고, 구글의 일정한 심사를 거쳐야 한다. 애드센스 광고 등록을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살펴본다.

 

 

 

  • 애드센스란?
  • 애드센스 광고 승인 신청 방법
  • 구글 애드센스 장점

 

 

 

애드센스란?

 

구글에서 운영하는 광고를 중개하는 사이트로 생각 하면 된다. 광고주가 광고를 의뢰를 하고, 희망하는 광고 스타일에 맞추어서, 광고를 인터넷이나, 유튜브를 통해서 하는 사이트이다. 블로그나 개인 사이트 같은 홈페이지를 소유한 사람이라면, 일정 요건에 맞춘 다음, 승인을 통해서,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권한이 생긴다. 광고는 광고주와 애드센스에서 정하며, 광고를 게재하는 입장에서는 선택권이 별로 없다. 

 

 

 

 

애드센스 광고  승인 신청 방법

 

 

구글에서 애드센스를 등록 하기 위해서는 우선, 해당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구글 서치 콘솔에 사전에 등록해 놓아야 한다. 구글 서치 콘솔에서 적용 예정인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심사하는 절차가 선행이 되어야 애드센스 광고 입력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구글에서 애드센스를 먼저 검색을 한후, 가입 절차를 거치면 홈 화면이 나온다. 홈 화면의 "사이트"항목을 선택해서 애드센스 광고를 신청할 수가 있다. 

 

 

 

사이트를 눌러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사이트 오른쪽을 보면 사이트 추가 파란색 버튼을 눌러 내가 광고를 넣고 싶은 블로그나, 홈페이지 등의 주소를 입력하면 가능하다. 승인이 완료된 사이트는 준비됨으로 녹색으로 표시가 되며, 아직 승인이 완료되지 않은 상태의 사이트나 , 블로그 등의 주소는 준비 중이라고 검은색 문자로 표시되어 있음이 확인이 가능하다. 

 

 

파란색 사이트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웹사이트 URL을 입력 하라는 문구가 나오면, 블로그나, 홈페이지 등의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애드센스 승인까지는 약 2주간의 시간이 보통 소요 된다. 하지만 정확한 기한이 있는 것은 아니며, 길면 1개월까지도 대기가 되는 경우도 있다. 1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회신이 없으면,  애드센스에 문의를 해보는 것도 방법이다. 

 

최근의 트렌드는 구글에서 많은 유입을 위해서, 애드센스 승인을 조금 수월하게 해주는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 같다. 블로그나 홈페이지등을 통해서, 정보성 글을 쓰고 있다면, 수입이 발생되는 애드센스 승인을 통해서, 수입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채널이므로, 잘 활용하면 되겠다. 광고성 글을 주로 올리거나 기재하는 블로그라면, 승인 가능성이 낮아 지므로 주의해야 하겠다. 

 

 

구글 애드센스 장점

 

구글의 애드센스의 장점은 광고의 수에 있다. 블로그를 기준으로 구글의 애드센스와 경쟁 관계로 생각 한다면, 네이버의 애드포스트가 있다. 애드포스트의 경우는 네이버 블로그의 가운데 1개 그리고 하단에 배치가 네이버에서 임의로 배치를 하므로, 네이버 블로그 작성자는 권한이 없다. 하지만, 구글의 애드센스는 내가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넣을 수도 있고, 광고의 숫자도 자신의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고려해서, 마음대로 조정이 가능하다. 앵커 광고 같은 고정형 광고나 페이지 넘어갈 때 보게 되는 여러 가지 광고 형태가 있어, 수익을 창출 하기가, 네이버 블로그의 애드포스트 보다 용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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