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3 출시 예정일
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IT & 리뷰 공간

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3 출시 예정일

by 자유시간 2021. 6. 8.

 삼성전자의 신제품 출시가 하반기에 예정되어 있다. 그동안 상반기 갤럭시 S 시리즈 출시, 하반기에는 갤럭시 노트 시리즈를 출시를 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폴더블 폰인 플립과 폴더 2가지 모델 출시가 예정이다. 갤러기 Z플립 3의 출시 정보에 대해서 알아본다.

 

 

 

 

 

 

  • 갤럭시 Z플립 3 스펙

 

 

삼성전자의 폴더블 폰의 2가지 모델에 대한 모델명을 Z로 정해져 개발, 판매되고 있다. 세로로 여는 플립형과 옆으로 화면을 여는 폴더 2가지이다. 여성들의 화장품 콤팩트 하운데이션과 같이 생겨서 초기 모델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갤럭시 Z플립 3에 대해서 한번 살펴본다.

 

 

CPU 

 

엑시노스 2100 또는 스냅드래건 888이 적용 예정으로 되어 있다. 갤럭시 S21에 있는 스냅드래건 888의 채택이 유력해 보인다. 

 

출처 : 매일경제

메모리

 

RAM은 12GB로 넉넉함을 보여주고, 내장 메모리 역시 256GB와 512GB로 출시 예정이다. 다만, 추가 확장은 불가능하다. 기본 내장이 여유로우므로, 추가 확장에 대한 필요성은 없어 보인다.

 

 

디스플레이 

 

 

 화면 주사율은 최근 갤럭시 제품과 같은 120Hz를 채택하며, 내부의 디스플레이는 전작과 비슷한 6.7인치이다. 개선된 부분은 전작 대비 외부 디스플레이의 크기이다. 기존 모델의 1.1인치에서 3인치로 2배 이상 커졌다. 기존 모델의 커버 디스플레이의 문자 확인 등이 불편함을 고객들로 접수되어 개선한 것으로 보인다. 

 

 

출처 : 전자신문

 

 

 

외관 디자인

 

색상은 바이올렛, 그린, 블랙, 베이지 4가지로 출시가 예상되며, 전체적인 디자인은 S21과 유사함을 보여 준다. 

무게는 183g으로 기존 모델과 동일하다. 

카메라

 

후면의 3개의 카메라가 있으며, 전면부의 카메라는 디스플레이에 속에서 보이지 않는 형태로 디자인되었다. 전체적인 성능은 S21 수준의 카메라 지원이 예상된다. 

 

 

그 외 주요 기능

 

고속 충전 25W를 지원하며, 배터리 부분에서도 기존 모델과 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3,300mAh (갤럭시 S21 4,000mAh)로 보이며, 방수와 방진 기능을 지원한다. 

 

 

  • 갤럭시 Z플립 3 예상 가격

 

가격은 최근 삼성에서 예고한 대로 폴더블 폰의 대중화를 위해서, 기존 160만 원대의 플립폰 대비 50만 원 정도 인하된 110만 원대로 출고가 예상된다.  갤럭시 S1+의 가격과 비슷한 수준에서 판매가 예상된다. 현재 판매가 부진한 S21의 최근 재고 소진의 이유가 여기에 있을 수도 있겠다. 

 

 

 

  • 갤럭시 Z플립 3 예상 출시일

 

기존 출시일 대비 일찍 2021년 8월에 언팩 행사를 하고 사전예약을 실시하여 9월 초부터 본격적인 판매가 예상된다.

 

 

 

 

삼성전자의 폴더블 폰이 최근 떨어진 삼성전자의 플래그쉽 모델의 점유율을 올려 줄 계기가 될 수 있을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가격의 대중화와 디스플레이의 몰입도의 개선이 진행된다면, 휴대성과 디자인을 마케팅 포인트로 잡는다면, 다시 전 세계인의 관심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애플의 폴더블 폰은 2023년에나 나올 예정이라 해당 시장에서의 고객들을 사로잡아야 경쟁에서 밀리지 않을 수 있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