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동부 가볼 만한 곳 정리, 제주도 한달살기
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국내여행

제주도 동부 가볼 만한 곳 정리, 제주도 한달살기

by 자유시간 2021. 8. 11.

제주도 여행을 다녀 보면, 의예로 가볼 만한 곳이 많아서 이동하는데 시간을 빼앗기다 보면, 하루에 2곳 이상 옮겨 다니기가 힘든 경우가 생긴다. 제주도 한달 살기를 한 경험을 토대로, 제주도 여행 관련 정보를 정리 해본다. 이번에는 제주도 동부에 가볼 만한 곳을 중심으로 정리 한다.

 

 

 

 

 

  • 제주도 한달살기
  • 제주도 여행 계획 하기
  • 제주도 동부 여행
  • 제주도 동부 가볼만한곳

 

 

 

제주도 한달살기

 

제주도 한달 살아보기가 최근 유행이다.  제주도 숙소를 일반 주택이나, 호텔 , 오피스텔 등등을 이용해서 한달 월세를 내면서 살거나, 이동을 하면서, 살아보면서, 제주도의 특색을 경험하고 관광과 힐링을 하는 것이다. 

 

 

 

제주도 여행 계획 하기

 

제주도 여행을 계획 하기 위해서는 먼저 지리적으로 제주도의 생김새와 가고 싶은곳에 대한 정보를 알아야 한다.

 

제주도는 남북으로는 제주시와 서귀포시로 나눈다. 제주도 공항이 있는 북쪽과 남쪽의 서귀포시로 나누어 볼 수 있다. 거리로는 길지가 않지만, 한라산이 중심에 자리 잡고 있어 대부분의 길들이 우회하는 형태로 가기 때문에 거리 대비 이동시간이 길다. 그리고, 제주 시내를 관통하는 경우에는 보통 1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가 되므로, 감안하고 여행 계획을 잡아야 한다.

 

 

간략하게 우선 정리 해보면, 제주도의 서부는 애월읍과 한림읍 ,안덕면등으로 볼수 있겠다. 애월은 제주시내와 인접해 있는 곳으로 서쪽으로 가는 첫번째 관광지로 보면 된다. 곽지 해수욕장이 이곳에 있다. 계속 서쪽으로 가다 보면, 한림읍이 나온다. 이곳에는 유명한 협재 해수욕장과, 최근 사람들이 몰리는 금능 해수욕장이 있다. 그리고, 안덕면까지 내려가면, 유명한 마라도에 가는 배를 타는 선착장이 있으며, 아름다운 송악산이 위치 하고 있다. 

 

 

동쪽으로 가보면, 함덕면과 김녕의 해수욕장, 세화해변 등등이 있으며, 동부의 꽃이라고 생각 되는 성산읍에는 유네스코 문화재인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 그리고, 성산항을 통해서, 아름다운 우도 섬으로 배를 타고 이동이 가능하다.그리고 남원읍에는 비자림이 있어, 아름다운 절경들을 즐길 곳이 널려 있다. 

 

 

제주도 동부 여행

 

제주도 동부 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해안선을 따라서 이동하는 것을 우선 추천한다. 한라산 근처의 올레길도 있지만, 우선 해안의 아름다운 해변과 성산 일출봉등을 즐기기 위해서이다. 

 

성산읍의 성산일출봉 근처에는 숙소가 많이 있기 때문에 이곳에 위치하는것도 좋지만, 아름다운 세화 해변이나, 월정해변에 숙소를 마련하고 이동하는 방법도 나쁘지 않다. 

 

공항을 기준으로 출발 한다면, 오른쪽으로 보면, 함덕 해수욕장, 김녕해수욕장, 월정해변, 세화해변, 성산항에서 출발하는 우도행 배, 성산일출봉, 광치기 해변, 섭지 코지순으로 이어진다. 모두 보고 있으면, 눈이 호강할수 있는 경치 이므로, 자연 경관을 즐기기 위한 여행을 떠난다면, 해안을 따라 이동하는것을 추천하는 이유이다. 이곳만 거쳐가도 2일동안 일정이 지겹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성산 일출봉과 성산항으로 가는 사이에 있는 오조리의 해변에는 조개잡이 체험도 가능하다. 성산항에서 성산읍내로 가는 바다를 보면 썰물때 많은 사람들이 나와서, 조개 잡이 체험을 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좋은 곳이다. 

 

 

 

제주도 동부 가볼만한곳

 

바닷가의 자연 경관과 함께 가볼만한 곳을 살펴보면, 동부에는 아래의 곳들이 나온다. 관련 정보를 미리 사전에 알아보고 방문하면, 여행에 좋은 팁이 될 것으로 보인다. 

 

1. 해녀 박물관

2. 아쿠아플라넷

3. 비자림

4. 제주레일바이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