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월악오토 캠핑장, 수영장 캠핑장
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캠핑

제천 월악오토 캠핑장, 수영장 캠핑장

by 자유시간 2021. 8. 24.

충청북도 제천에는 괜찮은 캠핑장들이 많다. 특히나 월악산 국립공원 근처의 캠핑장은 맑은 물로 유명하여, 여름 물놀이를 하기에 좋은 곳들이 많은데, 그중에도 인공 수영장을 자연의 느낌으로 만들어놓은 제천 월악 오토 캠핑장이 가장 인기가 많다. 수영장과 계곡 물놀이를 같이 즐길 수 있는 제천 월학 오토 캠핑장 후기 남겨 본다.

 

 

 

 

1. 제천 월악오토 캠핑장

 

  • 위치 
  • 캠핑비용
  • 배치도
  • 편의 시설 
  • 수영장과 계곡
  • 기타 사항

 

-위치

 

제천에서 조금 거리가 있는 충주에 가까운 위치이다. 월악산에 국립공원 근방에 있다. 주소는 충북 제천시 덕산면 월악산로 761을 내비게이션을 통해서 가면 된다. 

월악오토캠핑장 위치

 

- 캠핑 비용

 

성수기와 비수기의 캠핑 비용이 틀리다. 

여름 성수기의 비용은  5만5천 원이 일반사이트 비용이며, 타프 사이트는 5천원이 비싼 6만 원이다.

9월부터는 일반 사이트 4만 5천 원이며, 타프 사이트는 5만 원의 비용이 들어간다. 

 

 

- 배치도

 

제천 월악 오토캠핑장의 배치도를 포함한 기본적인 사항은 카페나 아래의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알아볼 수 있어 편리하게 되어있다. 사이트의 경우에는 자세히 사진으로 나와 있어 미리 참고하시고 가면 된다. 

 

http://babikongju7.cafe24.com/vr/m_worakautocamping.html

 

제천 월악오토캠핑장

 

- 편의 시설

 

화장실과 개수대는 캠핑장 입구와 시설동에 2곳에 별도로 있어, 사용하기가 편리하다.  

그리고, 매점은 입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저녁 9시면 문을 닫는다. 

 

샤워장은 캠핑장 가운데 위치한 곳에 자리 잡고 있다. 여자 사워장 옆에는 탈수기가 배치되어 있으므로, 여름 물놀이를 하고 나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가운데 편의동에는 공동 냉장고가 있어, 여름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전자레인지 설치가 되어 있어, 냉동식품이나, 즉석밥 햇반등을 데워 먹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다. 

 

 

- 수영장과 계곡 

 

제천 월악 오토 캠핑장의 트레이드 마크인 수영장은 가운데 위치하고 있다. 바위들을 이용해서, 넓게 만들어 놓은 수영장은 매일 저녁 7시가 되면, 물을 빼내고 청소를 한다. 밤새 깨끗한 물을 받아 놓아서, 다음날 아침 10시 정도면 이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계곡의 물이 맑은 것이 특징이다. 모래보다 바위가 많은 계곡이라, 물속이 깨끗하게 비치는 것을 볼 수 있을 정도로 맑은 물이다. 

 

 

 

-기타 사항 

 

제천 월악 오토캠핑장에 카라반이나, 캠핑카는 숙박이 되지 않는다. 텐트 트레일러는 가능하지만 가능한 곳은 3개의 사이트이다. D6, D10 , D17이다. 모두 입구에서 가장 가까운 사이트로 수영장은 멀지만, 대신 입구에 있는 화장실이나 개수대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사용하는 데는 괜찮은 편이다. 

 

2021년 8월 기준으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방방 이장은 시설 점검 문제로 운영을 하지 않고 있는 상태이다. 

 

 

 

 

 

2. 제천 월악 오토캠핑장 후기

 

 

 

네비게이션에 주소를 입력해서 도착지에 다다르면, 아래의 사진과 같은 간판이 나온다. 2010년부터 운영한 캠핑장이라고 한다. 10년동안 여름 최고의 캠핑장중에 하나로 유명해진 캠핑장 같다. 

 

제천월악오토캠핑장 입구

 

 

 

제천 월악 오토캠핑장에 도착하면, 2021년 기준으로 입구에서 체크인을 하는데, 발열 체크를 하고 입장을 해야 한다. 방문객들을 받지 않는 캠핑장이므로, 별도의 예약 없이 입장이 안 되는 점 미리 알고 있어야 하겠다.

 

그리고 반려견은 같이 출입이 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 되었으니, 반려동물과 함께 캠핑을 원하시는 분은 참고를 해야 하겠다. 

 

 

제천월악오토캠핑장 체크인 

 

사이트들이 넓은 편이어서 웬만한 텐트들은 큰 무리 없이 설영이 가능하다. 다만, 펙을 많이 사용해야 하는 텐트는 이곳 월악산의 바닥에 바위들이 많이 있어, 조금 고생할 수도 있으니, 바람이 없는 시기라면, 조금 짧은 펙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제천 월악 오토 캠핑장의 수영장은 어느 다른 캠핑장보다 특색이 있고, 깨끗한 물에서 애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곳이다. 코로나19로 인해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좋은 물놀이장이다. 

 

제천월악오토캠핑장 수영장

 

 

A3번과 A4번 사이트 사이로 계단을 통해서 내려가면, 사진처럼 맑은 계곡이 기다리고 있다. 비가 많이 오지 않은 시기인데도, 어린이들이 충분히 놀만큼의 수량이 있어 더욱 좋은 곳이다.  작은 민물 물고기들이 살고 있어, 자주 눈에 띈다. 

 

제천월악 오토캠핑장 계곡

 

그리고 제천 월악 오토캠핑장의 특징은 나무 그늘이 잘 되어 있는 캠핑장이라, 더위에 나무 그늘의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캠핑장이다. 아래의 사진은 B사이트의 모습이다. 

 

 

제천월악오토캠핑장 B사이트

 A9번 사이트에서 안쪽으로 A사이트들이 보이는 사진인데, 역시 나무 그늘과 사이트들의  크기가 넉넉함을 알 수 있다.

 

제천월악오토캠핑장 A사이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