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승리호" 만든, 위지윅스튜디오 인수한 컴투스 주가와 전망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종목

영화 "승리호" 만든, 위지윅스튜디오 인수한 컴투스 주가와 전망

by 자유시간 2021. 8. 27.

  위지윅스튜디오라고 하는 기업에 대한 게임 회사로 유명한 컴투스의 지분 투자가 알려져 사람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위지윅은 얼마 전 흥행에 성공한 SF영화 승리호의 CG를 담당한 기업으로 알려져 주가의 상승이 되고 있다. 위지윅스튜디오를 인수한 컴투스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본다.

 

 

 

  • 위지윅 스튜디오 기업
  • 컴투스 기업 개요
  • 컴투스 위지윅스튜디오 인수
  • 컴투스 주가
  •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 메타버스 관련 종목

 

 

 

 

 

위지윅 스튜디오 기업

 

위지윅의 기업개요를 살펴보면, 2016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직원수 128명의 중소기업이다. 대표자는 박관우, 박인규 공동대표로 운영이 되고 있다. 

 

위치는 서울시의 강남구에 자리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VF (Visual Effects)와 CG 컴퓨터그래픽 같은 특수 영상 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다. 2021년 5월에 넷플릭스를 통해서 개봉한 영화 "승리호"의 우수한 컴퓨터 실사가 위지윅스튜디오의 기술이라는 소문과 함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기업이다.  

위지윅 스튜디오 기업개요

 

위지윅스튜디오는 최근 자회사들의 인수로 인하여, 전문가들로 부터 부정적인 시각도 있었다.

 

영화 부분은 메리크리스마스라는 자회사와 드라마는 래몽래인이라는 자회사를 두고 있다.

엔터테인먼트는 초코엔터, 오디맨드코리아 지분투자를 하고 있으며, AR과 VR과 같은 미디어 기술 관련해서는 자회사인 엔피를 통해서 투자가 되고 있다. 

 

위지윅스튜디오  / 출처 : 이데일리

 

 

 

컴투스 기업 개요

 

모바일 게임으로 알려진 컴투스는 1998년 한국 최초의 모바일 게임을 만든 기업으로 처음 사람들에게 알려졌다. 상장 역시 모바일 게임 최초로 코스닥에 상장하는 기록을 보유한 기업이다. 최근에는 서머너즈 워:백년전쟁 같은 기업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유럽 등지에서 안정적인 매출을 가져가고 있는 기업이다. 

 

최근 2021년에는 신작게임에 대한 기대감에 대한 발표가 없어 주가의 하락세가 있는 상황이지만, 다른 방법으로의 메타버스 관련 기업들의 투자들을 해오고 있어, 앞으로의 횡보에 관심을 두고 볼 필요가 있는 기업이다. 

 

 

컴투스 위지윅스튜디오 인수

 

이번 기사로 통해서 나온 컴투스의 위지윅스튜디오의 인수가 알려졌다. 컴투스에서 1606억원을 투자하여 위지윅의 지분 26.4%를 인수하여 최대 주주로 올라섰다. 경영에 앞으로 관여를 할 것으로 보이며, 컴투스의 투자는 기존에 보유한 풍부한 현금으로 기업 인수 합병에 대한, 예상을 하고 있었다.

 

컴투스는 기존에 10%정도의 지분이 있는 상황이라, 3분기에 지분 취득 사실이 마무리되면, 38.11%의 지분을 보유하게 된다. 

 

컴투스의 현금 보유고는 약 7,000억원으로 현금 부자 기업이다. 매년 수백억씩 나오는 순이익이 계속 적립이 되어 있는 상황이었다.

 

컴투스 위지윅스튜디오 인수

 

이번 위지윅스튜디오의 인수는 컴투스 입장에서는 미래 산업으로 관심받고 있는 미래 미디어 부분인 VF, AR, VR 기술들을 모두 확보하게 되어, 앞으로의 게임 개발에서도 경쟁력을 보강하는 효과까지 있어 보여 긍정적인 합병으로 판단된다. 

 

 

 

 

메지온 주가와 유데나필 FDA승인 신청

 제약 기업인 메지온의 최근 주가 상승이 무섭다. 제약 바이오기업으로 신약 개발에 집중을 하는 메지온은 유데나필이라는 신약의 FDA 신청이 메지온 기업의 승인 여부에 따라, 판가름 날 가능

neda263.tistory.com

 

컴투스 주가

 

컴투스의 2021년 8월 기준 주가를 보면, 최근 신작 게임이 없어, 미래 가치에 대한 불확실성 때문인지,. 심한 주가의 조정을 받고 있다. 2021년 5월에 18만원까지 올랐던 주가는 어느샌가 10만 원도 안 되는 주가까지 내려갔다. 이제 조금씩 반등하고 있는 상태이다. 

 

1년 동안의 주가를 감안하며, 앞으로의 신작 게임 발표 기대감과 위지윅스튜디오 인수 등이 여러 상황을 고려했을 때 상승 모멘텀이 될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컴투스 주가

 

 



 

대덕 전자 주가와 기업 개요

반도체 부족으로 전자 부품 관련 기업들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시점이다. 반도체 중에도 비메모리 관련 부품 수급 불균형이 심각한 상황으로, 관련 기업에 대한 투자가 이어지고 있다. 대덕 전

neda263.tistory.com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위지윅스튜디오의 주가를 보면, 2020년 4천 원대에 거래되던 주가는 메타버스 관련 기술과, 영화 승리호의 기술로 인정을 받으면서, 급등하였다. 2만 원대까지 올랐던 주가는 최근 조정을 받아, 1만 6천 원대 주가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위지윅스튜디오

 

최근 스튜디오2를 완성하여, 미래 미디어 관련 사업에 집중 투자를 할 것으로 보이는 위지윅스튜디오는 든든한 실탄을 가진 컴투스의 투자로 메타버스의 강자로 부각될 가능성이 있어 보인다. 

 

매출의 증가는 당연해 보이는 기업환경이므로, 이제 영업이익에서 만 좋은 흐름을 보여주면, 

 

 

 

 

 

메타버스 관련 종목

 

키움증권에서 발행된 리포트를 기준으로 살펴보면, 메타버스 관련 종목에 대한 정리를 다시 한번 할수 있다. 최근 전문가의 리포트를 보면, 위지윅스튜디오의 목표주가는 18,500원으로 현재의 주가보다 조금 높은 수준이지만, 앞으로 가상현실 세계의 콘텐츠의 증가가 활성화된다면, 더욱 높은 곳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메타버스 관련 종목 목표가 2021년 5월 키움증권

 

 

 

 

댓글